황진희 경기도의원, 경기도교육청 율곡연수원 현장방문
이영애 | 입력 : 2024/03/19 [10:36]
[경인통신=이영애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더불어민주당, 부천4) 위원장, 안명규(국민의힘, 파주5) 의원, 이인규(더불어민주당, 동두천1) 의원은 지난 18일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에 있는 ‘경기도교육청 율곡연수원’을 방문해 연수원 시찰과 경기도교육청 직원 역량강화 방안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경기도교육청 율곡연수원’은 1986년 ‘경기도 율곡 교육연수원’으로 개원한 이래 경기도교육청 직원의 역량개발과 성장을 위해 다양한 연수를 진행해 왔으며, 시대적 변화에 맞춰 지난 1일, 기관 명칭 변경과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주요 시설로는 교육공간인 성학관, 식당과 도서관이 위치한 자운관, 생활관 시설인 사임재 등이 있다. 황진희 위원장은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의 시설 및 운영 현황, 주요 업무에 대해 보고받으며, 경기교육 공동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황진희 위원장은 “4차 산업혁명, 미래교육으로의 전환, 소득에 따른 학력격차 심화, 공교육 정상화 등 지금 경기교육은 안팎으로 수많은 기회와 위기가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이런 상황일수록 경기도교육청 직원에 대한 역량강화와 질적 성장을 통해 위기는 돌파하고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교육연수원으로 변화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인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