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광주 실정에 맞는 남북교류사업 추진한다”

광주시, 남북교류협의회 간담회 열고 의견 수렴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5/09/07 [17:26]

“광주 실정에 맞는 남북교류사업 추진한다”

광주시, 남북교류협의회 간담회 열고 의견 수렴
이영애기자 | 입력 : 2015/09/07 [17:26]
150907(남북교류협의회2).jpg

 
광주광역시는 지역 실정에 맞은 남북교류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7()광주광역시 남북교류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열고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회의는 남북이 ‘825 공동합의로 다양한 분야에서 민간교류를 활성화하기로 한데 따른 것으로 남북교류협의회 명예이사장인 윤장현 광주시장을 비롯해 임채완 전남대학교 교수, 문상필 광주광역시의회 의원, 김정길 6.15공동선언실천남측위원회 광주전남본부 상임공동대표, 김명술 무등일보 부회장 등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16명의 임원과 회원이 참석했다.
윤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금은 시민들의 열망과 우리 지역의 역사성을 담아서 전향적이고 실질적인 남북교류사업이 추진돼야 할 시점이라며 각계각층이 협력해 어느 지역보다도 앞서가는 남북교류사업을 추진해나가자고 당부했다.
임채완 전남대학교 교수는 동북아 국제질서 재편과 824 공동합의라는 자료 발표를 통해 남북 에너지협력사업과 사회문화교류사업, 보건의료지원사업, 평화통일환경 기반조성사업 등을 제안했다.
문상필 시의원도 지금은 광주실정에 맞는 통일 사업을 고민할 때다라며 남북 에너지협력사업을 제안하고, 광주시의 남북교류협력기금의 확대 조성을 건의했다.
김정길 615공동선언실천남측위원회 광주전남본부 상임공동대표와 김명술 무등일보 부회장은 15호 태풍 고니로 수해를 입은 북한에 대한 인도적 차원의 지원을 건의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