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장애인 재활 프로그램 ‘롤리폴리! 스마트 클래스’운영

맞춤형 건강교육과 스마트 기기 실습 병행...일상생활 속 자립 지원

이영애 | 기사입력 2024/04/08 [08:18]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장애인 재활 프로그램 ‘롤리폴리! 스마트 클래스’운영

맞춤형 건강교육과 스마트 기기 실습 병행...일상생활 속 자립 지원
이영애 | 입력 : 2024/04/08 [08:18]

▲ 1. ‘롤리폴리! 스마트 클래스’프로그램 운영


[경인통신]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는 올해 4월 4일부터 10월 31일까지 24주간 고양시 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서 뇌병변 장애인 및 지체 장애인을 대상으로 건강·일상생활 자립 재활 프로그램 ‘롤리폴리! 스마트 클래스’를 운영한다.

‘롤리폴리! 스마트 클래스’는 중장년층 장애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관리교육, 스마트 기기 사용 교육 및 현장 체험을 제공한다. 놀이형 영양 교육과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일상생활 속에서 장애인의 자립을 돕는 재활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현재 1기 대상자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앞으로 진행될 2기 및 3기에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방문보건팀 및 고양시 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덕양구보건소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화 사회에서 정보 취약계층인 장애인이 생활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양질의 스마트교육을 제공하고 전문 의료기관을 통한 맞춤형 건강교육을 실시해 지역 장애인의 일상생활 자립을 돕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덕양구보건소는 성인 장애인을 위한 전문화된 건강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3월 간 관내 의료기관인 다병원(행신4동 소재), 사과나무의료재단 치과병원(주엽동 소재)와 업무협약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경기북부 지역 장애인 보건의료센터에서는 지역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로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