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지역사회 전문의료인 참여 ‘통합돌봄 심층사례회의’ 운영

임상 전문의 자문 통해 보건소 방문 돌봄 서비스 질적 향상 모색

이영애 | 기사입력 2024/03/28 [14:04]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지역사회 전문의료인 참여 ‘통합돌봄 심층사례회의’ 운영

임상 전문의 자문 통해 보건소 방문 돌봄 서비스 질적 향상 모색
이영애 | 입력 : 2024/03/28 [14:04]

▲ 덕양구보건소 방문돌봄사업 심층 사례 회의


[경인통신]고양시 덕양구보건소에서는 지난 26일 지역사회 전문의료인인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가정의학과 박성배 교수를 초빙하여 방문보건사업 심층사례회의를 운영했다.

이번 회의는 방문 돌봄 관련 지역사회 임상 전문의 자문과 교육을 통해 환자 맞춤형 중재 방안을 모색하고 대상자에게 최적의 돌봄을 제공해 서비스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보건소는 지난해부터 돌봄체계 개선과 다학제적 접근에 중점을 두고 통합돌봄서비스‘찾아가는 홈스피탈’사업을 추진하는 등 보건소 체질 개선과 지역사회 복지자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보건소 돌봄인력의 역량강화와 더불어 기존 방문간호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정기적인 회의 및 교육을 운영하여 사례 공유 체계를 확립할 예정이다.

이번 심층사례회의에 참여한 자문의는“보건소 대상자군 분류와 목표에 기반한 중재 과정을 체계화한다면 더욱 전문성 있는 돌봄서비스가 될 수 있다”며, “연계 가능한 동네의원 루트를 발굴하여 활용하는 방법은 대상자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