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김포시의회, 2024년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

‘모의체험 청소년의회교실’, ‘찾아가는 청소년의회교실’통해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도 ↑

이영애 | 기사입력 2024/04/05 [14:03]

김포시의회, 2024년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

‘모의체험 청소년의회교실’, ‘찾아가는 청소년의회교실’통해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도 ↑
이영애 | 입력 : 2024/04/05 [14:03]

▲ 김포시의회


[경인통신]김포시의회가 청소년에게 지방의회의 역할 및 기능을 몸소 이해할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4년도 청소년 의회교실을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참여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중·고등학생, 대안학교 청소년과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이며, 시의회는 올해 ‘모의체험 청소년의회교실’과 ‘찾아가는 청소년의회교실’을 함께 진행한다. 신청 기간은 연중 상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모의체험 청소년의회교실’을 통해 참여 학생은 ‘1일 시의원’으로 위촉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입교 선서 ▲2분 자유발언 ▲발표와 토론 등 의사진행과정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시의회 방문이 어려운 청소년을 위해 마련된 ‘찾아가는 청소년의회교실’의 경우, 시의회가 참가 학교를 직접 방문해 ▲시의회 기능 및 역할 소개 ▲시의원과 대화 ▲OX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생에게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나 기관은 먼저 의사팀 담당자와 일정 등에 관하여 문의 후 이메일 혹은 꿈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