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시흥시 연성동, '찾아가는 보건ㆍ복지 홍보관' 운영...시흥돌봄SOS센터 적극 홍보

이영애 | 기사입력 2024/03/20 [07:41]

시흥시 연성동, '찾아가는 보건ㆍ복지 홍보관' 운영...시흥돌봄SOS센터 적극 홍보

이영애 | 입력 : 2024/03/20 [07:41]

▲ 시흥시 연성동, '찾아가는 보건ㆍ복지 홍보관' 운영...시흥돌봄SOS센터 적극 홍보


[경인통신]시흥시 연성동 행정복지센터는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와 함께 지난 19일 상반기 ‘찾아가는 보건ㆍ복지 홍보관’을 운영했다. 홍보관은 연성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 마련됐다.

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월부터 시행된 ‘누구나 돌봄센터(시흥돌봄SOS센터)’의 단기 및 중장기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면서 정보 부족으로 돌봄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주민들을 발굴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연성동 찾아가는 보건ㆍ복지 홍보관’은 바쁜 일상에서 보건소를 방문해야 하는 지역주민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해 정보 부족으로 보건ㆍ복지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자 추진됐다.

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사회복지 공무원과 간호직 공무원이 참여해 복지상담과 치매인지 선별검사를 진행하고, 주민들에게 시흥돌봄SOS 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사업의 관심을 높였다.

또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혈압, 혈당 등의 건강 측정, 금연 상담 및 교육, 건강프로그램 안내, 치매 인지 선별검사, 건강교육을 제공하며 주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한 주민은 “우연히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했다가 시흥돌봄SOS센터에 관해 자세하게 알 수 있어 좋았고, 복지상담뿐 아니라 건강 상담도 받을 수 있어 유익했다”라고 말했다.

김상동 연성동장은 “앞으로도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와 협업을 지속해 주민들에게 보건ㆍ복지를 아우르는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