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시흥시-서울대, 스누융합과학배움터 사사과정 입학식 개최

이영애 | 기사입력 2024/03/26 [07:33]

시흥시-서울대, 스누융합과학배움터 사사과정 입학식 개최

이영애 | 입력 : 2024/03/26 [07:33]

▲ 시흥시-서울대, 스누융합과학배움터 사사과정 입학식 개최


[경인통신]시흥시는 지난 23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설 스누융합과학배움터(이하, 스누융합과학배움터)의 사사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스누융합과학배움터’는 기존에 수학, 과학, 정보 분야의 전문교육을 제공해 왔던 ‘시흥영재교육원’의 새로운 명칭이다.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발맞춰 시흥시의 학생들에게 수학과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스누융합과학배움터’의 사사과정은 시흥교육지원청의 영재교육과정과 연계해 운영된다. 이 과정은 시흥시에 거주하는 중학교 2~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과학, 수학ㆍ정보, 융합 3개 분과별 수업이 연간 95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사사과정’에는 총 66명의 학생이 입학했으며, 학생들은 프로젝트 기반의 교과 수업을 통해 학습할 뿐만 아니라, 서울대 관악캠퍼스 방문, 문화 캠프 활동, 현장 과학 학회 참가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이공계 진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진로 역량을 키우게 될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본 과정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가슴 뛰는 꿈을 찾길 바라고, 시는 견고한 지역교육 협력을 기반으로 한 교육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스누융합과학배움터’는 3월 27일에 진행되는 첫 진로 특강인 ‘흡혈 곤충 들여다보기! 너는 왜 사는 걸까?’를 시작으로, 서울대 출신 과학자들이 이야기하는 ‘생생 진로 특강’을 운영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