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시흥시 목감도서관, 이용자 편의 환경조성 통합데스크 구축

이영애 | 기사입력 2024/04/09 [07:25]

시흥시 목감도서관, 이용자 편의 환경조성 통합데스크 구축

이영애 | 입력 : 2024/04/09 [07:25]

▲ 시흥시 목감도서관, 이용자 편의 환경조성 통합데스크 구축


[경인통신]시흥시 목감도서관은 2019년 2월에 개관한 이후, 지역 내에서 명실상부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그러나 1층 어린이자료실과 3층 종합자료실의 정보서비스 공간 이원화로 인해 도서관 이용자들의 동선이 복잡해지면서 독서 편의성 제공에도 다소 어려움을 겪어 왔다.

목감도서관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더욱 쾌적하고 편리한 독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3월 한 달간 휴관일을 활용해 통합데스크를 구축하고, 어린이자료실의 밝기(조도)를 개선하는 조명공사, 집기 재배치 등을 진행했다.

이번 공사로 인해 상호대차를 비롯한 예약 도서 및 희망 도서 신청 등 다양한 독서 편의 서비스를 1층에서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을 뿐 아니라, 어린이자료실의 조도 개선과 종합자료실의 가구 재배치로 인해 쾌적한 이용환경이 조성돼 시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졌다.

시설개선이 완료된 목감도서관은 ‘당신에게 선보이는 이달의 작가(이하, 당.선.작)’와 주제를 중심으로 한 ‘북 큐레이션’을 통해 시민들의 도서 환경조성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당.선.작 함께 읽기 ▲미스터리 클럽 ▲북.유.럽(Book You Love) 등 3개의 동아리를 운영해 독서를 즐기고, 나눔을 확산하는 데 중점을 두고 도서관의 역할과 위상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목감도서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진흥 프로그램과 동아리 활성화를 추진해 시민들이 편안하고 쾌적하게 독서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