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양평군, 공직자 대상 소통 리더십 및 반부패 역량강화교육 마무리

군 청렴도 제고 및 부드러운 소통능력 갖춘 리더 양성

이영애 | 기사입력 2024/03/28 [12:29]

양평군, 공직자 대상 소통 리더십 및 반부패 역량강화교육 마무리

군 청렴도 제고 및 부드러운 소통능력 갖춘 리더 양성
이영애 | 입력 : 2024/03/28 [12:29]

▲ 양평군, 공직자 대상 소통 리더십 및 반부패 역량강화교육 마무리


[경인통신]양평군은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4년 소통 리더십 및 반부패역량 강화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이달 19일부터 2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교육은 5~6급 공직자 250여 명이 참석했으며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 능력을 갖춘 부드러운 리더를 양성하고 직장 내 갑질 등 주요 부패 요인을 예방해 군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5급 교육에는 군수가, 6급 팀장을 대상으로 한 교육에는 부군수가 직접 참여해 군 청렴도를 높이는 데 앞장섰다.

교육에 참석한 한 팀장은 “교육시간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흥미롭고 몰입도 높은 교육이었다. MZ세대 등 새로운 직원들과 소통 방법에 대한 고민이 많던 시기에 좋은 교육을 들어 유익했다”면서 “다소 무거운 주제인 청렴교육도 사례를 통해 풀어내 이해가 잘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진선 군수는 “리더십은 힘과 직위가 아니라 상호 존중과 신뢰 속에서 자연스레 발휘된다”면서 “부드러운 소통을 통해 서로 간 의견을 경청하고 존중하며 업무를 추진할 것”을 강조하며 “청렴은 공직생활 모든 행동과 의사결정에 있어 근본이 되는 중요한 원칙인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다시한번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