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원탁토론회 개최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05/24 [13:17]

오산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원탁토론회 개최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05/24 [13:17]

▲ 오산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원탁토론회 개최


[경인통신=이영애기자] 오산시는 지난 23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 다목적실에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

시민들과 함께 진행한 이번 토론회는 기후변화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 주제는 ‘온실가스 감축과 시민 참여형 탄소중립 실천 방안’으로 ▲건물 ▲수송 ▲폐기물 ▲신재생에너지, 농축산 ▲흡수원 5개 분야별 토론으로 진행됐다.

토론회는 분야별로 3가지 중점과제를 도출한 뒤 전체 투표를 통해 분야별 대표과제로 ▲신축 건물의 탄소중립 의무화 ▲자전거 도로 확대 ▲음식물 처리기 보급 확대 ▲신재생에너지 관련 지원 확대 ▲옥상 정원화를 선정헸다.

시는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기본계획에 반영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이행과제를 도출해 실천 가능한 정책과 사업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원탁토론회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탄소중립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및 사업 등을 시민과 함께 소통하면서 지속 가능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시는 지난 18일 탄소중립 감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산환경운동연합회원과 자원봉사자 등 50여 명 참석하에 나무 심기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