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음식 배달도 드론으로…온 가족 즐기는 ‘안양스마T움축제’ 성료

1~2일 양일간 안양종합운동장 체육관서 열려…드론 게임 즐기고 과학 유튜버 특강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13:51]

음식 배달도 드론으로…온 가족 즐기는 ‘안양스마T움축제’ 성료

1~2일 양일간 안양종합운동장 체육관서 열려…드론 게임 즐기고 과학 유튜버 특강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06/03 [13:51]

▲ 안양스마T움축제


[경인통신=이영애기자] 안양시는 지난 1~2일 안양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일원에서 개최한 ‘제21회 안양스마T움축제’를 4만3,000여명의 관람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축제에서는 ‘드론’을 활용한 축구, 전시, 교육, 퀴즈 등 미래에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상용화되고 즐길 수 있는 각종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장이 펼쳐졌다.

푸드트럭에서 주문한 음식이 완성되자 자율주행 드론을 통해 손님에게 배송되고, 개막식에서 선보인 ‘드론테인먼트’도 드론과 함께하는 멋진 공연으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도시 데이터 축적, 산불감시 등 행정에 쓰이는 각종 드론을 전시해 실제 활용 영상까지 한눈에 볼 수 있었고, 자신의 드론을 정해진 장소에 두고 자신의 영토를 넓혀나가는 게임인 ‘팝드론’부스에도 많은 관람객이 몰렸다.

구독자 118만명을 보유한 공학유튜버 긱블이 ‘쓸모없는 도전으로 알아가는 긱블의 과학이야기’를 주제로, 과학커뮤니케이터 지구는 ‘우주시대, 어떻게 살 것인가’를 주제로 참신한 강연을 펼쳤다.

함영현 사회적협동조합 국제스포츠드론 대표의 ‘드론 산업의 현황 및 전망’을 주제로 한 강연은 학생들 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가상현실(VR)・확장현실(XR)・로봇개・드론・사물인터넷(IoT)・방탈출 체험 버스, 기후변화 체험부스 등 다양한 과학 콘텐츠를 제공하고, 드론과 코딩 등 2개 분야 5개 종목의 경진대회를 진행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등 54개의 상을 수여했다.

로봇이 정성스럽게 내려주는 드립 커피도 관람객들에게 제공됐다.

안양시 중・고교 학생들로 구성된 21개팀이 직접 운영한 과학탐구체험관에도 많은 인파가 몰렸으며, 캐리커처・페이스페인팅・레고・유아체험관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축제 한마당이 펼쳐졌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스마T움축제가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공유하고 경험할 수 있는 장이 되어 청소년들이 미래의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