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시민 건강증진 위해 2024 오! 산뜻한 오산천 맨발·걷기대회 개최

생태하천인 오산천의 생동감과 정취를 만끽하며 모든 시민이 함께 어우러져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11:51]

오산시, 시민 건강증진 위해 2024 오! 산뜻한 오산천 맨발·걷기대회 개최

생태하천인 오산천의 생동감과 정취를 만끽하며 모든 시민이 함께 어우러져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06/17 [11:51]

▲ 오산시, 시민 건강증진 위해 2024 오! 산뜻한 오산천 맨발·걷기대회 개최


[경인통신=이영애기자] 오산시은 지난 15일 오산천 일원에서 '2024 오!산뜻한 오산천 맨발·걷기대회'가 시민 2,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오산시 체육회에 따르면 이번 걷기대회는 경기도체육진흥공모사업으로 오산시 체육회와 오산시청이 함께하는 오산천 걷기대회로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화합을 도모하고자 하는 걷기대회다.

이날 참가자들에게 간식을 제공하고 오산시 사회단체 홍보 행사, 종목단체의 우수엘리트 선수들의 식전 공연, 경품추첨 등이 더해져 시민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산천이 시민들의 휴식처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경관을 조성하고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시설을 확충하고 있고 시민걷기 운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황톳길도 조성하고 있다”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권병규 오산시체육회장은 “체육회는 항상 시민건강을 위한 참신하고 다양한 스포츠 행사를 개최해 시민 여러분을 찾아뵐 것을 약속하고 끝으로 행사에 관심을 갖고 참가해 주신 시민들을 위한 즐거운 걷기대회가 내년에도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