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교육지원청, '2024 수원 학부모 진로진학직업 교육콘서트' 개최하여 학부모 진로교육 역량강화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0:56]

수원교육지원청, '2024 수원 학부모 진로진학직업 교육콘서트' 개최하여 학부모 진로교육 역량강화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06/19 [10:56]

▲ 수원교육지원청, '2024 수원 학부모 진로진학직업 교육콘서트' 개최하여 학부모 진로교육 역량강화


[경인통신=이영애기자]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6월 18일 수원보훈교육연구원에서 중학교 학부모 대상 ‘2024 수원 학부모 진로진학직업 교육콘서트’를 개최했다.

수원교육지원청은 지역 특색 온품 학부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부모 진로진학직업 교육 콘서트를 개최하여 미래 사회 변화에 따른 진로·직업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을 개선하고, 2022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 연수를 통해 진로 및 진학 설계 역량을 강화했다.

학부모 진로교육콘서트는 세션(SESSION) 별로 진행되는데, 그 첫 번째 시간으로 ‘세션 1(SESSION 1): 새로운 미래의 진로, 직업 탐색’을 주제로 진행됐다. 진로·직업·진학 각각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세 가지 연수를 마련했으며, 인공지능 시대의 유망한 진로 탐색으로 미래 사회의 인재 양성 전략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직업계고 바로 알기 연수를 통해 미래 사회의 직업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고교학점제와 2028 변화하는 대입 제도의 이해 시간을 통해 자녀의 진로 및 진학 설계를 지원했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바른 인성을 기반으로 진로교육이 이루어져야 하며, 무엇보다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결정하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학부모 교육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성장해나가는 진로교육을 활성화하고, 인성교육, 공유학교와의 연계를 통해 수원만의 특색 있는 진로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교육지원청은 ‘학부모 진로교육콘서트 세션 2(SESSION 2): 미리 준비하는 진로 학업 설계’를 7월 16일에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세션 2(SESSION 2)는 진로 설계를 위한 교육과정 이해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