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교육지원청, 2024 직업교육 새롭게 ‘수원 직업교육협의회’ 개최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06/28 [17:48]

수원교육지원청, 2024 직업교육 새롭게 ‘수원 직업교육협의회’ 개최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06/28 [17:48]

▲ 수원 직업교육협의회


[경인통신=이영애기자]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6월 26일 삼일고등학교에서 2024 상반기 수원 직업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한원찬 의원, 김선경 교육장, 수원시청 기업일자리 정책과, 수원고용센터 청년지원팀, 수원상공회의소, 수원지역 직업계고(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 삼일고등학교, 삼일공업고등학교, 수원공업고등학교,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 수원정보과학고등학교, 수원하이텍고등학교, 한봄고등학교)에서 참석했다.

경기도교육청 직업교육활성화조례에 근거한 이번 수원 직업교육협의회는 2024 수원 직업교육 현황 및 성과를 공유하고, ▲수원 직업계고 간 공동교육과정 활성화 방안 ▲도제학교, 현장실습 운영 시 기업체 발굴 및 취업 연계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하며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수원 직업교육협의회 한원찬 위원(경기도의원)은 “수원 직업교육협의회는 수원 지역의 기업체들 및 유관 기관, 학교, 지원청이 굳건한 지역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역량 있는 수원 직업계고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수원 직업계고의 발전을 위해 직업계고 생태계가 긴밀하게 협조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특히 직업계고 공동교육과정 운영이 활성화되어 서로 상생하는 계기를 만들기를 바라며, 유관기관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직업계고 졸업생들의 취업 채용 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진로·진학·직업을 중심으로 하는 인성기반, 공유학교 협력 프로젝트인 수원 ‘탄탄대로’ 진로 프로젝트로 특색 있는 수원교육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