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오산교육지원청, 2024 화성오산 청소년 창업 캠프 실시

체험과 메이커 기획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의 창업가 정신 함양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07/15 [15:25]

화성오산교육지원청, 2024 화성오산 청소년 창업 캠프 실시

체험과 메이커 기획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의 창업가 정신 함양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07/15 [15:25]

▲ 화성오산교육지원청, 2024 화성오산 청소년 창업 캠프 실시


[경인통신=이영애기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지난 8일과 11일 2회에 걸쳐 ‘2024 화성오산 청소년 창업 캠프’를 실시했다.

오산대학교에서 열린 이 캠프에는 관내 직업계고 재학생 40여명이 참여하여 △사례를 통해 본 창업가 정신과 브랜드 스토리텔링 특강 △창업 분과별 체험 및 메이커 기획 △메이커 기획 컨퍼런스 활동을 수행했다.

창업 분과는 관내 직업계고 전공 교과를 고려하여 △반려동물관리 △디저트카페 △브랜드 디자인 △SNS마케터 총 4개 과정으로 나누고, 각 분과별로 오산대학교 전공 교수진과 함께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여 메이커 기획 및 발표 활동을 실시했다.

퍼실리테이터로 참여한 오산대학교 교수는 “처음에 고등학생들의 실력이 어떤지 가늠하기 어려워 걱정했는데 짧은 기간 내에 논문까지 찾아보고 열심히 참여하는 학생들의 열정과 창의적인 기획 능력에 놀랐다.”라며, “자신의 전공 교과에 대한 열정과 전문성을 가지고 배움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면서 직업계고등학교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됐다.”라고 말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는 창업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의 희망을 받아 ‘청소년 창업체험단’을 구성하여 2학기에 창업 심화 과정을 오산대학교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정광윤은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서 우리 학생들에게 필요한 교육은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변화에 대처해 나가는 창업가 정신을 함양하는 것이다.”라며, “향후 청소년 창업가 정신 함양 교육을 위해 지역과 협업 노력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