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려줄 오산나래 서핑 공유학교 개강

균형과 조정력 향상으로 건강한 신체 능력 육성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07/23 [10:06]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려줄 오산나래 서핑 공유학교 개강

균형과 조정력 향상으로 건강한 신체 능력 육성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07/23 [10:06]

▲ 현장 사진


[경인통신=이영애기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2일 ‘오산나래 서핑 공유학교’를 시작했다.

오산나래 서핑 공유학교는 오산 지역맞춤 공유학교 프로그램으로, 서핑 기법 습득을 통해 건강한 신체 능력과 협력적 역량 향상을 목표로 운영한다.

서핑 공유학교는 총 4일에 걸쳐 진행되며, 처음 2일은 바디보드와 스탠딩보드 기초과정으로 물에 입수하고 출수하는 방법을, 3일차 부터는 혼자서 균형을 잡고 서핑을 탈 수 있는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학생들은 서핑 공유학교를 통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서핑 능력을 발전시키며 긍정적인 자아상을 형성하고 자신감을 강화할 수 있다.

첫날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처음에는 빠른 물살에 긴장되어 보이기도 했지만, 금방 물에 적응하고 바디보드로 좌우 이동 방법을 습득하며 즐기는 모습이었다. 서핑 공유학교에 자녀를 참석시킨 한 학부모님은 “아이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에 만족하고, 서핑 활동에 참여한 자녀도 아주 즐거워했다.”라고 전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정광윤은 “학생들에게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함께 향상시키는 서핑 공유학교 이외에도 더욱 창의적이고 활동적인 학습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공유학교 발굴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