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민‧관‧학 관계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08/08 [11:58]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민‧관‧학 관계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08/08 [11:58]

▲ 현장 사진


[경인통신=이영애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다변화 사회에서 아동‧청소년과 관계된 이슈 이해를 통한 문제해결 역량 강화를 위해 8월 8일 교육지원청 신관3층 청백리홀에서 ‘교육복지안전망 관계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역교육공동체의 공동 이해와 협업을 증진하고자 학교와 유관기관에 안내하였으며, 학교의 교원, 교육(학교사회)복지사, 지자체(관련부서) 및 지역기관‧단체에서 다양한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연수는 ‘아동‧청소년 스마트폰 문화 이해 및 과의존 예방을 위한 지도 방법’을 주제로 한국IT직업전문학교 홍성관 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진행했다. 스마트폰 사용이 보편화되고, 코로나19이후 언택트‧ 온택트가 일상이 된 시대에 대한 이해와 생성형AI, SNS-숏폼, 유튜브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제에 대처, 예방을 위한 개입 방법을 아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성정현 교육장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교육복지안전망을 추진하며, 학교와 지역기관이 함께 학생들을 살피는 환경이 강화되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관계자 협의회 및 연수 기회를 마련하여, 학생들의 학교생활 안정과 교육적 성장에 보탬이 되는 지역교육공동체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