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토요일 오후 4시, 경기평화광장에서 문화예술공연 펼쳐진다
오는 31일 부터 10월 26일 까지 다양한 경기도 예술인이 참여하는 ‘2024 문화예술공연 평화오아시스’ 개최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
이영애 | 입력 : 2024/08/26 [08:03]
[경인통신=이영애기자] 경기도는 오는 31일부터 10월 26일까지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광장에서 온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경기도 문화예술 공연 평화오아시스’를 개최한다. 경기도 내 예술인과 예술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으로, 추석 연휴를 제외하고 매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8회에 걸쳐 진행된다.
경기평화광장에서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문화예술공연은 추석 연휴를 제외하고 매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경기도 내 예술인 및 예술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도민에게 풍부한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예술인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이와 함께 책 읽는 평화광장, 야외영화상영, 도민마켓 등 평화광장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와 연계해 더 많은 도민이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경기 북부 시군별 대표 예술인 24팀이 참여하는 '어쿠스틱 밴드 공연', '재즈 사운드', '오케스트라 연주'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 뿐만 아니라 '현대무용', '국악비보잉', '낭독극'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변상기 경기도 행정관리담당관은 “이번 문화예술 공연이 도민에게 즐거운 경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예술인과 도민 간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