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당진시, 정책개발담당관 개방형직위로 공개선발

정책개발 분야 전문성 제고 기대

이규원 기자 | 기사입력 2016/01/21 [13:33]

당진시, 정책개발담당관 개방형직위로 공개선발

정책개발 분야 전문성 제고 기대
이규원 기자 | 입력 : 2016/01/21 [13:33]
충청남도 당진시가 정책개발담당관 부서를 이끌 5급 상당 부서장을 개방형직위로, 정책개발연구원을 임기제 공무원으로 각각 선발한다고 21일 밝혔다.
시가 전문성이 특별히 요구 되거나 효율적인 정책수립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될 때 공직 내외부에서 적격자를 선발하는 개방형직위로 5급 상당 공무원을 채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시에 따르면 개방형직위로 선발되는 5급 상당 정책개발담당관은 전국단위 공모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선발해 중앙부처 공모사업과 국책사업 등과 연계한 시정 주요시책과 정책개발을 총괄토록 하는 한편 국내외와 정부부처, 유관기관과 연계한 대규모 투자유치 등의 업무도 담당토록 할 계획이다.
또 임기제 공무원으로 선발되는 6급 상당의 정책개발 수석연구원은 정책개발2팀장의 보직을 부여받게 되며 공공정책과 환경보건, 도시건설, 경제산업 분야에 대한 정책개발과 당진시 각 부서에서 발굴한 신규 시책에 대해 실현가능성을 점검하고 국내외 환경변화에 따른 지속발전을 위한 연구과제 개발을 담당하게 된다.
정책개발2팀장은 공직 내부에서 선정된 정책개발1팀장과의 선의의 경쟁을 통해 공직 내부의 무사안일주의를 타파하고 공직사회에 능동적인 조직분위기 쇄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원수접수는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 간(임기제 공무원은 27일까지 3일 간)이다.
문의는 당진시청 인사팀(350-3242)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