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어린이 논 산책 프로젝트’, 인성교육프로그램 인증

친환경 논에서 벼를 관찰하고 체험하며 자연스럽게 인성을 기를 수 있어

이영애 | 기사입력 2019/09/16 [21:33]

‘화성시 어린이 논 산책 프로젝트’, 인성교육프로그램 인증

친환경 논에서 벼를 관찰하고 체험하며 자연스럽게 인성을 기를 수 있어
이영애 | 입력 : 2019/09/16 [21:33]

 

사진1-1. 논산책 프로그램 모습.jpg
논산책프로그램에서 논에서 발견된 생물을 관찰하고 있는 아이들 모습 (사진제공 / 화성시청]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지난 11일 교육부로부터 친환경 논 산책 프로젝트 논에서 놀자를 유아 인성교육프로그램으로 공식 인증 받았다.

 

인성교육프로그램 인증은 인성교육진흥법 제12에 따라 인성교육이 지향하는 가치와 핵심역량을 높이는 교육 프로그램을 선정해 진흥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인증 기간은 3년이다.

해당 프로그램들은 한국교육개발원 등 여러 기관에서 공익을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논 산책 프로그램의 경우 아이들이 친환경 논에서 벼의 일생을 관찰하고 놀이와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세대 간 문화교류와 사회성을 기를 수 있어 유아 인성교육 분야에 새로운 모델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이응구 화성시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인증은 친환경 벼 재배 농가들과 공직자들이 한마음으로 애쓴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속가능한 농촌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 친환경 논 산책 프로그램은 지난 2017년 도입돼 현재까지 약 6000여 명의 유아·청소년이 참여했으며 지난해 11월 교육부로부터 중학생 대상 진로직업프로그램으로도 인증을 획득한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