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지역균형 발전 지자체 지원 플랫폼’, 첫발

LH, 전문 인력 지자체에 파견해 도시재생사업 등 지역균형발전 사업 지원

이영애 | 기사입력 2019/09/19 [21:46]

‘지역균형 발전 지자체 지원 플랫폼’, 첫발

LH, 전문 인력 지자체에 파견해 도시재생사업 등 지역균형발전 사업 지원
이영애 | 입력 : 2019/09/19 [21:46]

 

‘지역균형 발전 지자체 지원 플랫폼’, 첫발 1.jpg
왼쪽부터 염태영 시장, 송재호 위원장, 변창흠 LH 사장이 협약서에 서명한 후 함께하고 있다. (사진제공 /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와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LH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손을 잡았다.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인 염태영 수원시장과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장, 변창흠 LH 사장 등이 참석해 19일 정부서울청사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지역균형발전 지자체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플랫폼 구축·운영에 협력키로 했다.

 

지역균형발전 지자체 지원 플랫폼은 지역균형발전 추진전략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에 전문 인력을 파견하고, 균형발전을 위한 지자체 현안 사업을 컨설팅해주는 역할을 하며, 지역개발·도시재생·주거복지 사업 등을 지원한다.

 

협약에 따라 LH는 지자체에 전문 인력을 파견해 지역균형발전 사업을 지원하고, 현안 사업에 대한 컨설팅 등을 하는 등 플랫폼을 운영하며,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지자체 지원 플랫폼을 전국 시··구에 알리고, 지자체가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독려한다.

 

또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플랫폼을 균형발전 정책에 반영하고, 플랫폼을 원활하게 구축·운영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한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전국 시··구는 지역균형발전에 대한 기대가 크다지역균형발전 지자체 지원 플랫폼이 기초지자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 하겠다고 말했다.

 

송재호 위원장과 변창흠 LH 사장은 지역균형발전 지자체 지원 플랫폼이 균형발전을 가시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협약 내용을 잘 실행해 균형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