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교육청, ‘교육협동조합 활성화 방안’ 모색한다

2일, 3일 교육(학교)협동조합 운영자와 담당자 워크숍

이영애 | 기사입력 2020/11/01 [23:34]

경기도교육청, ‘교육협동조합 활성화 방안’ 모색한다

2일, 3일 교육(학교)협동조합 운영자와 담당자 워크숍
이영애 | 입력 : 2020/11/01 [23:34]

[경인통산=이영애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2일과 3일 각각 북부청사와 용인 KB증권 연수원에서‘2020 교육(학교)협동조합 운영진 워크숍을 열고 협동조합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교육(학교)협동조합은 학생, 교사, 학부모와 지역주민이 공동으로 소유하고 운영하는 협동조합 기반 교육경제공동체를 말하며, 학교 안 소비 물품뿐 아니라 방과후활동, 직업교육 등 교육과정을 운영과 만든 물건들을 생산·판매하는 곳이다.

 

이번 워크숍은 협동조합 운영 학교와 준비 학교, 어울림공간 조성 추진 학교에서 약 100여 명이 참석해 협동조합 운영 관련 안내와 협의 운영 사례 공유 소통과 나눔 등을 한다. 참가자들은 운영 방향성 재정립, 다양한 운영모델 인식 확대의 필요성과 학교 간 협력 방안 등의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정수호 경기도교육청 학부모시민협력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상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교육협동조합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교육(학교)협동조합이 다양한 가치를 품고 실천하는 미래교육의 공간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학교에서 운영 중인 경기도의 교육(학교)협동조합은 초등학교 5곳과 중학교 7, 고등학교 32, 특수학교 1곳 등 모두 45곳이며, 18개 학교는 설립을 준비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