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혁신교육시즌Ⅲ 추진 위한 ‘오산혁신교육협의회’ 개최

이영애 | 기사입력 2020/12/10 [15:49]

오산시, 혁신교육시즌Ⅲ 추진 위한 ‘오산혁신교육협의회’ 개최

이영애 | 입력 : 2020/12/10 [15:49]

 

1.오산혁신교육협의회_2.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오산시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시청 상황실에서 혁신교육시즌 추진을 위한 ‘2회 오산혁신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변화를 겪었던 올해 교육 사업과 내년부터 새로이 시작 되는 혁신교육시즌 의 추진 비전과 방향, 2021학년도 오산혁신교육지구 사업계획에 대한 중요 사항들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유토론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오산혁신교육지구 시즌 는 경계를 넘어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혁신교육의 실현을 목표로 21년부터 25년까지 추진된다.

 

이에 오산시는 오산교육 중장기 계획을 세우고 마을교육공동체 지원, AI 융합교육 기반 구축 및 교육 활성화, 오산형 고교학점제 추진, 방과 후 돌봄 등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할 계획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코로나19 등 급격한 환경 변화에 따른 교육시스템의 유연한 대처가 필요하다이를 위해 학교와 마을, 교사와 지역주민들이 함께 성장하는 마을교육공동체 협력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오산혁신교육협의회는 곽상욱 오산시장과 남현석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 공동위원장이며, 학교장과 시의원, 지역대표 등 다양한 교육구성원들의 참여와 협력으로 지역 현안 사항을 논의하는 지역교육공동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