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공유경제 창업아이디어’모집

내달 8일부터 24일까지...최대 2000만원까지 창업지원금과 전문가 컨설팅 지원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1/21 [20:41]

화성시, ‘공유경제 창업아이디어’모집

내달 8일부터 24일까지...최대 2000만원까지 창업지원금과 전문가 컨설팅 지원
이영애 | 입력 : 2021/01/21 [20:41]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지역 특색과 자원을 활용한 공유경제 창업아이디어를 모집한다.

 

공유경제란 공간, 물건, 정보, 재능, 경험 등 유·무형의 자원을 공유함으로써 사회적·경제적·환경적 가치를 창출하는 경제활동을 의미하는 것으로, 화성시의 대표적인 공유경제 사례로는 읍··동 행정복지센터 내 유휴공간 대관, 공유 퍼스널모빌리티(PM) 운영 등이 있다.

 

공모 주제는 화성시에 제안하는 공유경제 창업아이디어공유경제 사업 아이디어 생활 편의를 돕는 맞춤형 공유서비스 우리동네 공유마을 만들기 방안 화성시만의 특성을 활용한 공유경제 창업 방안 등을 제안하면 된다.

 

심사기준은 공유경제와 지역자원 등에 대한 이해도와 창의성, 지속가능성, 사업의 구체성, 사회적 파급력 등이며, 1차 서류평가를 통과하면 전문가 사전 컨설팅으로 사업계획서를 구체화한 뒤 2PT평가를 통해 최종 2개 내외의 작품이 선정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내달 8일부터 24일까지며, 지역이나 연령에 제한 없이 공유경제 분야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당선작은 오는 6월 중으로 발표되며, 시제품 제작과 마케팅·홍보활동을 위해 최대 2000만 원까지 창업 지원금이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 홈페이지(www.hscity.go.kr) 공고/고시란, 신청은 화성시 사회적경제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sun8805@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