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교육청, ‘학생이 직접 만드는 미래학교’교사 4명 공모

2022년 3월 안성 보개초 자리에 무학년, 무학급, 중ㆍ고 통합 운영학교 개교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1/22 [23:38]

경기도교육청, ‘학생이 직접 만드는 미래학교’교사 4명 공모

2022년 3월 안성 보개초 자리에 무학년, 무학급, 중ㆍ고 통합 운영학교 개교
이영애 | 입력 : 2021/01/22 [23:38]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다음 달 2일까지 신나는학교(가칭)’설립 사무와 개교를 추진할 파견 교사 4명을 모집한다.

 

신나는학교(가칭)’는 총 사업비 838000만 원 규모로 안성 보개초등학교 자리에 20223월 개교를 목표로 하는 기숙형 중·고 통합 운영 학교로, ·중등교육법 60조에 따른 공립 학력인정학교로 학생 100여 명이 중·고 통합, 무학년, 무학급 수업을 직접 만들어간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 공립 중등학교 현직 정규 교과 교사로, 지원을 원하는 교사는 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세부 내용을 확인하고 다음 달 2일까지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선발한 교사를 올해 3월부터 신나는학교 설립 사무 도움교로 지정한 안성고등학교로 파견해 학생 개교추진단 모집과 운영계획 수립 학교 밖 청소년 협의회 운영 교육과정 편성과 교과목 승인 신청 학교 공간 혁신 사전 계획 수립 마을교육 활용 공동자원 조사와 협력 체제 조직 학교 홍보와 학생모집 등을 담당하게 하고, 20223월에는 신나는학교로 정식 발령할 방침이다.

 

결과 발표는 다음 달 9일 도교육청에서 합격자 소속교로 공문 발송할 예정이다.

 

황윤규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정책과장은 기존 학교 설립은 국가교육과정을 바탕으로 교육 환경, 내용, 형식을 정해놓고 학생을 배치하기 때문에 학생 의견을 수용하거나 기존 틀을 바꾸기 어려웠다신나는학교는 학생이 학습결정권을 갖고 모든 체제를 함께 만드는 미래학교의 새로운 시도인 만큼 아이들의 상상을 새로운 발상으로 지원할 열정과 전문성을 갖춘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