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교사 대상 AI 소프트웨어 활용 역량 강화 나서

지난 25일부터 AI 활용을 위한 파이썬&알고리즘 기본과정 교사 직무연수 운영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1/26 [23:42]

오산시, 교사 대상 AI 소프트웨어 활용 역량 강화 나서

지난 25일부터 AI 활용을 위한 파이썬&알고리즘 기본과정 교사 직무연수 운영
이영애 | 입력 : 2021/01/26 [23:42]

 

4-2. 연수 운영 사진.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오산시는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함께 초··고교 교사 21명을 대상으로 AI 활용을 위한 파이썬과 알고리즘 기본과정 연수를 운영한다.

 

지난 25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오산메이커교육센터가 기획·운영했으며,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연계해 교사 직무연수 과정으로 정규과정(28시간), 전문가 특강(4시간) 32시간 동안 AI 활용을 위한 기본 툴을 학습한다.

 

이번 연수는 교육기반의 인공지능특화도시 계획에 맞춰 향후 오산시 관내 학교에서 원활한 AI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교사의 AI 활용을 위한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는 연수다.

 

연수는 코로나19에 따라 비대면으로 운영되며, 이에 따른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메인 강의는 유튜브로 진행되고 줌 시스템을 활용한 3개의 소그룹으로 반을 구성해 양질의 강의가 이뤄 질 수 있도록 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미래 사회에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AI 분야의 원활한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기본적인 AI 소프트웨어의 활용법에 대한 연수를 지원하게 됐다단발성 연수에 그치지 않고, 향후 AI 교사 스터디를 조직해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이번 연수와 연계한 AI 심화·실습 과정의 교사 직무 연수를 여름방학에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