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진로진학 지역전문가 역량강화 연수 운영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2/23 [21:29]

오산시, 진로진학 지역전문가 역량강화 연수 운영

이영애 | 입력 : 2021/02/23 [21:29]

 

2-1. 진로진학 컨설턴트 연수.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오산시는 지난 19일을 시작으로 25, 26일까지 3일간 진로진학컨설턴트 1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에서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변화되는 환경 속에 학교 등 센터 프로그램의 온라인 확장성 강화와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수 있는 역량 강화를 목표로 기획·운영하고 있다.

 

지난 19일 진행된 1(6시간)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및 활용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오는 25일에는 2(8시간)학습전략’, 263(8시간)학습동기 강화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등 3차로 나눠 진행된다.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는 진로·진학·학습에 특화된 전문기관으로, ··고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단계별 맞춤형 상담과 진로진학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산에서 양성된 진로진학전문 컨설턴트가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오산시 진로진학컨설턴트가 타 지역에 강사로 초청받아 학교에서 진로 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관계자는 교육수요자의 요구를 잘 알고 있는 지역맞춤형 전문가를 육성함으로써 지역과 학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이를 위해 지속적인 연수를 통해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바라보는 시야를 확장시킴으로써 학생, 사회의 다양한 요구와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미래사회에 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