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청년 또래상담사 양성과정 운영

#청년마음 토닥토닥 #같이 걷자...오는 4월4일까지 청년 또래상담사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3/22 [22:03]

오산시, 청년 또래상담사 양성과정 운영

#청년마음 토닥토닥 #같이 걷자...오는 4월4일까지 청년 또래상담사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이영애 | 입력 : 2021/03/22 [22:03]

 

3. 청년또래상담사양성과정.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오산시는 코로나19로 인해 더 심각해진 청년층 우울증, 고립감,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해 청년 또래상담사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양성과정은 오산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고 있는 19~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오는 48일부터 624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오산시청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관계형성과 자조모임을 포함해 모두 15회차로 진행한다.

 

청년들의 걱정과 고민을 함께 이야기하는 과정으로 좀 놀아본 언니들(청춘상담소)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사회적협동조합) 민달팽이 유니온(서울시 청년주거상담센터 운영)이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청년이 강의하고, 청년이 배워서, 청년에게 다시 나누는 시스템으로 청년 고민상담, 금융상담, 주거상담 교육을 수료한 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청년 또래상담사로 활동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오산시 홈페이지공고나 오산시 교육포털 오늘e’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오는 44일까지 이메일(cjm1230@korea.kr) 로 접수하면 된다.

 

오산시 관계자는 홀로 고민하고, 주저하고 있을 청년들에게 공감과 위로의 말들로 혼자가 아닌 함께의 힘을 전할 수 있도록 많은 청년들이 참여하고, 청년들이 더욱 단단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는 오산시 아동청소년과 청소년팀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