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강원, 박람회 참가기업 우수제품 내수시장 개척

도내 우수 상품 수도권 등 타시도 집중공약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4/10/25 [15:45]

강원, 박람회 참가기업 우수제품 내수시장 개척

도내 우수 상품 수도권 등 타시도 집중공약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4/10/25 [15:45]
강원도가 우수 제품 등을 수도권 중심으로 집중 공략한다.
화창한 주말을 맞아 대전, 대구, 아산, 경기 광주 도민회를 중심으로 400여명의 출향도민회원들이 박람회를 찾았으며 전국 재래시장 살리기 운동본부 회원 700여명은 강릉시를 찾아 전통시장 뿐만 아니라 GTI박람회장을 참관할 예정이다.
인터넷 쇼핑몰 MD 등 국내바이어 100명도 참가하는 등 박람회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이외에도 SNS, 인터넷 홍보 등을 통해 인근 주민, 단풍관광객 중심으로 박람회를 찾도록 유도한다.
이와 함께 각 전시관에서는 참가기업 특별 이벤트와 경품을 제공하고 오후에는 브라더 퍼포먼스 렛츠스윙 등 참관객을 위한 공연이벤트를 개최하며 참여기업이 참가하는 우수상품 초특가 할인판매 등도 실시한다.
주말을 맞아 박람회 참가기업은 다양한 전시와 체험공간을 마련하고 우수상품을 20%에서 최대 50%까지 파격세일을 하는 등 홍보마케팅을 추진한다.
도는 바이어간 비즈매칭을 통해 지난 24일 3400만 불 계약에 이어 25일에도 평창 초콜릿 유통과 중국 두성국제무역과 120만 불의 계약을 체결하는 등 기업의 수출 계약도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강원도 글로벌사업단장(서경원)은 주말을 이용해 수도권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여 참여기업들이 상품홍보 등을 통해 해외 수출과 내수시장 판로를 개척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밝히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