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김인영 경기도의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 표창 받아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 남북관계 발전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2/21 [21:18]

김인영 경기도의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 표창 받아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 남북관계 발전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이영애 | 입력 : 2021/12/21 [21:18]
김인영 의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대통령) 표창 받아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인영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이천2)이 21일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기관으로써 평화통일정책 자문기관으로 문재인 대통령이 의장이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대통령) 표창 수여식’은 평화통일 기반구축 및 통일대비 역량강화 활동을 공적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김인영 위원장은 이천 출신의 초선 도의원으로, 평소 농정해양 분야는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의 의정활동 경험을 토대로 도정 전반에 대한 심도있는 이해와 지식을 바탕으로 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경기도정 발전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위원장은 농정해양위원장으로 리더십을 가지고 위원회 활동을 주도하고 있으며, 농촌기본소득 실시에 따른 우려점 지적, 요소수 부족 사태에 대한 해결방안 촉구 등 경기도 농어업, 축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경기도민은 물론 농어업, 축산업 관계자와 적극 소통하고 있다.

김 위원장은 또 한반도 평화와 공동번영 질서 확립을 목표로 올해 6월 출범된 ‘경기 민주평화광장’의 집행위원으로 활동하며, 올해 3월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종전선언 체결 촉구 등 경기도의회의 선도적 역할을 다짐하는 ‘한반도 종전선언 체결 및 평화와 번영을 위한 결의대회’에 참석하는 등 남북관계 발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김인영 위원장은 “종전선언은 한반도 평화를 위한 출발점이고, 평화통일은 어렵더라도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과제이기에 남북관계의 우호적 발전을 위해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최선을 다한 것을 높이 평가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향후 평화체제 구축과 통일을 위해 주어진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