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2021 찾아가는 보건복지 ‘최우수’지자체 선정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2/22 [20:24]

화성시, 2021 찾아가는 보건복지 ‘최우수’지자체 선정

이영애 | 입력 : 2021/12/22 [20:24]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1 찾아가는 보건복지분야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경기도 화성시는 지난 13일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1600만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2021 찾아가는 보건복지분야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자치단체별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실적 평가를 통해 주민체감형 성과 발굴과 확산은 물론 주민중심의 찾아가는 현장서비스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평가는 전국 17개 시·도 및 229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지원체계 구축’, ‘공공서비스 연계협력 강화’, ‘자치단체 문제해결 역량강화부분에 대해 심사를 진행했다.

화성시는 이중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지원체계 구축분야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화성시는 그간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읍동 행정복지센터 내에 찾아가는복지팀 설치를 확대하고, 간호직 공무원을 배치해 찾아가는 보건복지 방문 상담과 전문적인 복지 인프라 구축을 통해 방문대상 확대, 종합상담 기능강화, 복지+건강기능 강화, 민관연계 사업을 실시하는 등 노력을 기울였다.

 

박민철 화성시복지국장은 화성시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지원체계 구축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시민들이 보건복지 서비스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지원체계를 더욱 정비하고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