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이애형 경기도의원, 국민의힘 광역의회 부문 우수 의정대상 수상

도민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 공로 인정받아

이영애 | 기사입력 2021/12/23 [17:08]

이애형 경기도의원, 국민의힘 광역의회 부문 우수 의정대상 수상

도민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 공로 인정받아
이영애 | 입력 : 2021/12/23 [17:08]

 

[경인통신=ㅣ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애형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지난 22일 국민의힘 경기도당이 주관한 ‘2021년 우수 의정대상’ 을 수상했다.

이애형 의원은 10대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와 교육기획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집행기관을 감시·견제하는 지방의회 의원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합리적이고 참신한 정책을 제안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도의회 위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드높이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 의원은 도의회 도민권익담당관실에 의뢰하여 실시한 '코로나-19 시대 원격교육 지원에 대한 인식조사'를 근거로 2021년 경기도교육청 총괄 행정사무감사에서 현행 원격교육의 문제를 제기하며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방안 마련 △초등돌봄 사업 확대 및 예산 증액 △개별 맞춤형 교육이 가능한 원격 학습 플랫폼 개발 등을 제안했다.

이 의원은 또 약사 출신으로 경기도민의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해 '경기도 사회약료서비스 활성화 지원 조례'와 '경기도 난임극복 지원 조례', '경기도 학생 보건교육 진흥에 관한 조례' 등 다양한 조례를 제·개정했다.

이애형 의원은 “경기도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최우선으로 두고 맡은 소임을 다하려고 노력하였을 뿐인데, 이렇게 값진 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정책 대안을 제시하여 민생에 보탬이 되는 도의원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