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립미술관 온라인 수어 전시 해설 서비스 운영

미술관 유튜브 ‧ 네이버 TV를 통해 전시해설을 수어 영상으로 시청

한정민 | 기사입력 2021/12/29 [12:42]

수원시립미술관 온라인 수어 전시 해설 서비스 운영

미술관 유튜브 ‧ 네이버 TV를 통해 전시해설을 수어 영상으로 시청
한정민 | 입력 : 2021/12/29 [12:42]
전시 수어 해설 전경

 

[경인통신=한정민 기자] 경기도 수원시립미술관은 한-네 수교 60주년 기념 '어윈 올라프: 완전한 순간-불완전한 세계' 전시의 수어 해설을 수원시립미술관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TV를 통해 서비스한다.

2022년 1월 1일부터 실시하는 이번 온라인 수어 전시해설 서비스는 농인을 포함해 다양한 문화적 계층에게 상세한 전시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으며, 수원시립미술관 교육문화팀에서 기획해온 수어 해설 서비스는 지난해 '내 나니 여자라' 전시를 시작으로 '이 살아가는 새로운 방식' 전시에 이어 3번째로 진행된다.

'어윈 올라프: 완전한 순간 – 불완전한 세계'전시는 한-네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개최된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사진작가 어윈 올라프의 개인전이다. 

불완전한 세계의 모습을 세밀한 연출을 통해 완전한 순간으로 담아낸 어윈 올라프의 40년간의 작업 110여 점이 선보이며, 전시는 3월 20일까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개최된다.


수어 해설은 한국수어통역사협회 안석준 회장이 맡았으며, 해설 내용은 현대미술의 난해하고 어려운 설명을 최대한 쉽게 풀어 농인을 포함한 모든 시청자들이 편안하게 접근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기존 농인을 위한 수어 해설 영상들이 화면의 작은 부분을 차지한 것에 비해 이번 영상은 그 크기를 확대하여 시청자들에게 시각적 편안함을 제공한다.

김진엽 수원시립미술관장은 “수원시립미술관에서 진행해 오고 있는 다문화 계층을 위한 프로그램과 더불어 장애인과 외국인 등 모두를 위한 전시 감상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