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명근 경기도의원, 도 교통국 업무보고에서 대규모개발사업 광역교통개선대책 수립 관련 집중질의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2/08 [17:27]

오명근 경기도의원, 도 교통국 업무보고에서 대규모개발사업 광역교통개선대책 수립 관련 집중질의

이영애 | 입력 : 2022/02/08 [17:27]
오명근 경기도의회의원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은 8일 경기도의회 357회 임시회 1차 건설교통위원회 경기도 교통국 2022년 주요 업무보고에서 대규모개발사업 광역교통개선대책 수립 관련해 집중적으로 질의했다.

이날 오명근 의원은 “교통국에서 대규모개발사업 광역교통개선대책 수립을 위해 광역교통특별대책지구 지정을 통한 입주민 광역교통 편의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평택고덕지구 특별대책지구 지정과 관련해 현재 어떻게 추진되고 있나”를 질의했다.

강현도 교통국장은 “해당 부분에 원활한 진행을 위해 평택시, LH 등 관계 기관에 긴밀하게 협의해 추진토록 하겠다"며 "평택지제역부터 고덕신도시를 거쳐 강남역을 운행하는 광역급행버스의 출퇴근 시간 운행 확충에 대해서도 검토해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오명근 의원은 “도민들에게 최대한 빨리 교통편의가 제공될 수 있도록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신속한 추진에 최선을 다 해달라”고 주문했다.

오 의원은 이어 “경기버스요금 인상으로 교통비가 증가한 도내 청소년들의 교통비 부담완화를 위해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을 추진 중” 이라며 “해당 사업의 효과를 증진시키기 위해서라도 보다 다양한 수단을 이용해 적극적으로 홍보를 통해 보다 참여율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 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