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황광용, 김경희 화성시의원, 의정활동 우수의원 수상

경기도 시·군의장협의회 159차 정례회에서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2/10 [16:06]

황광용, 김경희 화성시의원, 의정활동 우수의원 수상

경기도 시·군의장협의회 159차 정례회에서
이영애 | 입력 : 2022/02/10 [16:06]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지난 1월 27일 고양시 2킨텍스에서 열렸던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159차 정례회의의 의정활동 우수의원에 대한 수상이 10일 화성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원유민(더불어민주당, 동탄1~동탄3) 화성시의장과, 황광용(더불어민주당, 반월,병점1,2, 진안), 김경희(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의원이 각각 의정활동개선, 행정감사, 예산절감 분야에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황광용 의원은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소관 집행부서의 업무와 법령에 대한 높은 이해능력을 바탕으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부를 견제하는 한편 행정력이 미치지 못할 수 있는 부분은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요청하여 화성시 행정을 더 발전시키는데 힘써 왔기에 행정감사 분야의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황 의원은 “지지하고 성원해주신 시민여러분들과 동료 의원들께 감사드리며, 의회의 중요한 기능 중 하나인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통해 효율적이고, 시민을 위한 실효성 있는 행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 남은 임기기간에도 맡은바 소임을 다 할 것이다. 잘한 것은 잘했다고 말하고 잘못한 것은 잘못했다고 말할 수 있는 소신 있는 의정활동을 해 나갈 것 ”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으며,

또 교육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인 김경희 의원은 205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약하며 재정 건전성을 재고했다. 

지속적인 코로나19의 확산과 재유행으로 예산 운영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불필요한 예산 낭비를 줄여 시민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안을 심도있게 분석해 검토·심의함으로 예산절감 분야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 의원은 “오미크론 확산으로 인해 새로운 방역체계가 시행돼 화성시 자체적으로도 올해 코로나19에 대한 역량 강화와 보건·의료 서비스개선, 민생경제 회복 등 해나가야 할 사업이 산적해 있는 걸로 안다"며 "불필요한 사업예산을 절감하고, 적재적소에 예산이 쓰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의회의 역할과 책임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