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 다문화위원회, 임명장 수여

고영인 의원 "다문화인들이 공동체 일원으로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세상 만들어야"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2/10 [18:29]

더불어민주당 경기도 다문화위원회, 임명장 수여

고영인 의원 "다문화인들이 공동체 일원으로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세상 만들어야"
이영애 | 입력 : 2022/02/10 [18:29]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고영인 국회의원(다문화위원장, 안산단원갑)은 10일 오후 2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에서 대한민국 대전환 경기도당 꿀벌선거대책위원회: 다문화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고영인 위원장은 "다문화인들이 공동체 일원으로서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야 한다"며 "오늘의 발대식이 차별을 멈추고 다문화인들의 염원이 이뤄지는 시작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원미정 경기도 다문화위원장은 "이재명 후보의 다양성 존중과 공존·상생에 대한 가치 철학을 담아 다문화정책을 추진하겠다는 것을 널리 알려 달라"며 "투표 유무를 떠나 외국인정책의 10년을 전진하느냐 후퇴하느냐의 기로에 섰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진행된 간담회에서 한 다문화인은 "외국인 건보료 흑자가 사실이라는 것을 널리 알릴 필요가 있다"며 건강보험 재정수지 현황자료를 요청했다. 

 

간담회 후에는 경기도 선대위 다문화위원회 원미정 상임위원장과 공동위원장, 부위원장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는 것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번 간담회는 고영인 위원장과 원미정 경기도 상임위원장, 경기도 공동위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해 다문화 사회의 발전과 민주당·이재명 후보의 대선승리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