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간행물편찬위원회, 의회소식지에 수어 코너 도입

양운석 위원장 “실생활에 도움이 되고 눈길이 가는 읽을거리 늘릴 것”

이영애 | 기사입력 2022/02/11 [17:38]

경기도의회 간행물편찬위원회, 의회소식지에 수어 코너 도입

양운석 위원장 “실생활에 도움이 되고 눈길이 가는 읽을거리 늘릴 것”
이영애 | 입력 : 2022/02/11 [17:38]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2022년도 경기도의회 소식지에서 간단한 수어를 동영상으로 배울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된다.


경기도의회 10대 후반기 간행물편찬위원회는 11일 오후 경기도의회에서 2022년도 의회소식지 편집방향과 3월호 지면구성에 관한 회의를 개최했다.

올해 소식지에서는 10대 후반기 결산과 11대 전반기 소개 특집을 다루기로 했다. 

지난해 11월 860㎞ 60개 코스 전 구간이 개통된 경기둘레길의 모습을 드론으로 찍어 소개할 계획이며, 각 지역별 특색있는 음식, 경기공예의 아름다움, 눈길이 가는 경기건축물, 창업에 도움을 주는 경기청년공간, 테마별 도내 쉼터 등 다양한 읽을거리도 마련했다.

양운석 위원장은 "코로나19으로 힘든 도민을 위한 경기도의회의 의정활동을 소식지에서 전달해야 한다"며 "실생활에 도움이 되고 눈길이 가는 읽을거리를 실어 도민들께 사랑받는 의회소식지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올해 경기도의회 소식지는 회기별 및 특별호를 포함해 모두 9회로 발간될 예정이며, 회당 10만부씩 인쇄해 구독희망 도민과 공공기관, 다중이용시설에 무료로 배부되고, 구독은 무료다.

도의회 간행물 발행에 관한 기본계획과 편집방향 등을 조정하는 간행물편찬위원회에는 양운석(더불어민주당, 안성1) 위원장과 김영준(더불어민주당, 광명1) 부위원장, 김용성(더불어민주당, 비례), 박덕동(더불어민주당, 광주4), 이선구(더불어민주당, 부천2) 의원을 비롯해 정진구 KT커머스 이사, 조규명 경기과학기술대 시각정보디자인과 교수 등 9명이 활동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