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피아니스트 임현정, 비산도서관에서 '청중 렉처, 북 콘서트' 연다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임현정의 재능기부로 안양시민들과 예술과 삶에 관한 북 토크 진행

이순희 | 기사입력 2022/03/18 [23:59]

피아니스트 임현정, 비산도서관에서 '청중 렉처, 북 콘서트' 연다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임현정의 재능기부로 안양시민들과 예술과 삶에 관한 북 토크 진행
이순희 | 입력 : 2022/03/18 [23:59]

 

[경인통신=이순희 기자]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임현정이 경기도 안양시 비산도서관에서 북 콘서트를 진행한다.

오는 4월 6일 오후 5시부터 1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본 콘서트는 피아니스트 임현정의 재능 기부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난생 처음 베토벤을 접한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간 베토벤에 초점을 맞춰 집필한 '당신에게 베토벤을 선물합니다' 와 음악과 영성에 관한 에세이 '침묵의 소리' 로 북 토크를 진행해 시민들에게 예술과 삶에 대한 감동적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를 통해 스위스에서 진행된 '청중 렉처, 북 콘서트'의 감동을 안양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가장 주목할 점은 관객의 질의에 피아노 연주로 답하여 진행된다는 점이 눈길을 끌고 있다.

임현정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초, 근명중을 졸업하고, 12세에 홀로 프랑스로 유학을 떠나 최연소로 파리 국립 고등음악원에 입학, 최연소 수석 조기 졸업했다. 

그녀의 연주는 '뉴욕타임즈', 'BBC 뮤직'등 전세계에서 호평을 받았으며, 다방면의 사회 공헌으로 2018년 스위스 뉴사텔 국제문화상을 수상했으며, 오는 4월 2일부터는 '바흐 평균율 리사이틀' 전국 투어할 예정이다.

북 콘서트 참가 신청은 오는 22일부터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