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축제 한마당

가족과 함께 봄맞이 축제 즐겨요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5/05/11 [18:52]

오산시, 축제 한마당

가족과 함께 봄맞이 축제 즐겨요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5/05/11 [18:52]
gpe22.jpg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에 봄바람이 불고 있다.
시는 최근 오산문화예술회관에서 ‘3회 오산 봄누리 예술축제개막식을 열었다.
개그맨 김창준씨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개막식은 이강석 오산시부시장, 문영근 오산시의회의장, ·도의원과 오산시 문화예술 관계자, 일반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각종 공연과 내빈 인사말 등으로 진행됐다.
1부 순서로 금강산타령·풍류연·장구춤·농악 등이 공연됐으며 한국예총 오산지회장의 개회사와 내빈들의 축사에 이어, 2부 순서로 지역가수와 초대가수 배일호씨의 공연이 펼쳐졌다.
이강석 부시장은 봄누리 예술 축제에 우리 전통가락과 현대음악을 함께 공연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푸르른 봄향기와 함께 시민 모두가 흥겨운 축제를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달 18~19일 연극 늙은 자전거상연으로 시작한 올해 봄누리 예술축제는 이날 개막식 공연에 이어 이달 16일부터 30일까지 오산천 인도교 일원에서 캐리커쳐·페이스페인팅 등 미술체험학습과 각종 플래카드를 전시하는 오뫼천 아트페스티벌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산시는 또 청소년 어울림마당 가족사랑 캠페인을 펼쳤다.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호강)에서 주관한 이번 캠페인은 올해 청소년 어울림마당의 두 번째 행사로 부모님에 대한 아이들의 마음을 표현하는 부모사랑과 자녀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아이사랑을 주제로 진행됐다.
캠페인에서는 카네이션 편지 만들기와 가족 액자 만들기, 가족관계 알아보기, 가족얼굴 그려보기 등과 함께 다양한 놀이와 먹거리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다음 행사로는 오는 23일 문화의 거리에서청소년환경사랑캠페인이 진행 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onyc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