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 대상’ 시상

의정활동 우수 의원, 전국 시․도의회의장이 추천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5/08/10 [19:45]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 대상’ 시상

의정활동 우수 의원, 전국 시․도의회의장이 추천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5/08/10 [19:45]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오는 12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지역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지방자치를 위해 노력해 온 의정활동 우수 의원에 대해 ‘2회 우수의정 대상시상식을 개최한다.
시상을 받는 의원들은 전국 시도의회의장으로부터 추천 받은 우수 의원들로 경기도의회(의장 강득구)는 안전행정위원회 고윤석·최춘식 의원,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곽미숙 의원, 보건복지위원회 김경자 의원, 도시환경위원회 조남혁·조재욱 의원,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조광희 의원이 수상한다.
안전행정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고윤석최춘식 의원은 자전거 안전모 착용을 위한 법령개정 촉구 건의’, ‘공연법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3000명 미만의 옥외행사 경우에 적용될 안전관리 관계법규가 없는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경기도 옥외행사의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도민의 생명과 재산 등을 보호하는데 많은 기여를 했다.
문화체육관광위원인 곽미숙 의원은 문화소외계층에 대한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경기문화의 전당 사업을 확대 추진을 제안했으며 보건복지위원인 김경자 의원은 경기도 정신보건시설, 경기도 권역 중증외상센터 등 복지시설 등에 현장 방문을 통해 애로사항 점검과 역할을 파악하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답을 찾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조재욱 의원은 도시환경위원으로 상수원보호구역내 주민들의 소득기반 조성을 위해 상수원보호구역 주민공동이용시설 설치에 관한 조례를 개정했으며 조광희 의원은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으로 일본 내 조선학교 학생들이 국제정세나 정치 불안을 받지 않고 안정적인 교육기회를 확보 받을 수 있도록 일본 정부의 조선학교 차별금지와 경기도 지원 촉구 건의안을 발의 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이날 도시환경위원으로 도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경기도 녹색제품 구매촉진 조례개정을 대표 발의하는 등 의정발전을 위해 커다란 기여를 한 조남혁 의원의 수상은 미망인 최진미 여사가 대리 수상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