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쿠니사격장 폐쇄 10주년기념 매향리평화예술제

10여년 전 매향리, 매화향기 사라지고 포탄 연기 가득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5/08/17 [23:14]

화성시, 쿠니사격장 폐쇄 10주년기념 매향리평화예술제

10여년 전 매향리, 매화향기 사라지고 포탄 연기 가득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5/08/17 [23:14]
매향리 주민들의 아픔을 위로하는 예술제가 열린다.
경기도 화성시문화재단이 화성시 우정읍 매향리에서 열리는 이번 평화예술제는 미군사격훈련장으로 매화향기는 사라지고 포탄 연기가 가득한 마을 매향리 쿠니사격장 폐쇄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29일 개최된다.
미군 사격장 피해와 아픔을 겪은 매향리 주민들을 위한 평화예술제는 매향리 미군부대 반환 공여지 일원에서 오후 4시 방송인 전유성씨가 진행하는 토크콘서트를 시작으로 7시 걸그룹 EXID, 나인뮤지스, 트로트가수 김혜연, 김민교, 국악실내악단 슬기둥, 국악계 아이돌로 불리는 남상일, 재즈 색소폰 연주자 이정식 등이 출연해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열릴 예정이다.
평화예술제에 앞서 오는 22일 평화기원 걷기대회와 플래시몹 이벤트가 동탄복합문화센터 광장과 동탄센트럴파크 공원에서 진행된다.
23일에는 매향리 평화기원 둘레길, 매향리평화·생태를 주제로 한 평화조각 공모전과 강용석, 국수용, 노순택, 이영욱, 윤승준, 정진호 사진작가가 참여하는 매향리 평화의 숨결 사진전 못살, 몸살, 몽상이 열린다.
이밖에도 평화의 날개그림 엽서전, 매향리의 역사를 과거 문서, 영상, 생활용품으로 보여주는 평화의 몸짓역사전이 열린다.
화성시민들의 평화기원 메시지를 1500개의 바람개비로 보여주는 설치물 전시, 평화 전통 연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있어 자녀와 함께 주말 가족 나들이를 계획하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평화예술제가 진행되는 동안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주차장에서 행사장까지 셔틀버스를 운행 할 예정이다.
행사장 : 매향리 미군부대 반환공여지 일원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매향 리 산 142번지)
1주차장 :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매향리 85-6 (야구장 옆 부지)
2주차장 :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매향리 950-25 (고온항)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