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의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 우수조례 2년연속 ‘단체부문 대상’, ‘개인부문 최우수상 시상’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02/23 [17:37]

화성시의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 우수조례 2년연속 ‘단체부문 대상’, ‘개인부문 최우수상 시상’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02/23 [17:37]

 

▲ 한국지방 자치학회 우수조례 수상자 단체


[경인통신=이영애기자] 경기도 화성시의회가 '20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선정'에서 2년 연속 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개인부문에서는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시 의회에 따르면 100만 특례시를 준비하는 화성시의회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더 나은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음을 입증하는 상이라 그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단체부문 대상은 '화성시 수향미가공산업 유치 및 육성에 관한 조례'로 화성시 수향미의 경쟁력을 높이고 수향미 생산 농가의 소득증대와 관내 생산기업 유치,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개인부문 최우수상은 '화성시 전기자동차 공공 충전시설 설치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로 전국 최초로 자연녹지, 완충녹지, 공원 등에 전기자동차 공공 충전시설을 설치하는 모델을 제시해 주차난과 충전기 부족 문제, 부지확보 문제 등을 한 번에 해결하는 일거삼득의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경희 화성시의장은 "화성시의회가 2년 연속 기초 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돼 시민분들의 기대에 보답하는 기회가 됐다”며 "입법 활동을 통해 화성시의회의 이미지를 높이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기여를 하신 의원님들께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