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남부장애인주간보호센터‘나에게 이로운 스마트학습’사업, 2024년 경기남부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 선정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02/28 [11:52]

오산남부장애인주간보호센터‘나에게 이로운 스마트학습’사업, 2024년 경기남부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 선정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02/28 [11:52]

▲ 오산남부장애인주간보호센터‘나에게 이로운 스마트학습’사업, 2024년 경기남부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 선정


[경인통신=이영애기자] 오산남부장애인주간보호센터 ‘나에게 이로운 스마트학습’사업이 2024년 경기남부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나에게 이로운 스마트학습’은 성인 발달장애인의 사회적 고립 해소 및 정보력 확장을 위한 사업이다.

발달장애인이 사회 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지역사회 내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및 사회통합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이 인정돼 경기남부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약 1천 500만 원의 지원금을 받게 됐다.

‘나에게 이로운 스마트학습’사업은 이달부터 12월까지 총 11개월간 오산남부장애인주간보호센터 이용장애인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성인발달장애인의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ICT(정보통신기술)활용 사회적 자립교육 △웨어러블 기반 맞춤형 운동 재활프로그램이 포함된 스마트 건강·의료 시스템 교육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장애인 일자리 확보 프로그램 △경제적 자립교육 △복합문화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권태연 오산남부장애인주간보호센터장은 “센터를 이용하는 성인발달장애인이 본 사업을 통해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문제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잠재력을 스스로 향상시키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