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충청’창조경제에 날개를 달다

‘2015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박람회’ 개막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5/09/10 [16:52]

‘충청’창조경제에 날개를 달다

‘2015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박람회’ 개막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5/09/10 [16:52]
‘2015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박람회10일 서울 COEX 1B1홀에서 화려하게 개막했다.
충청창조경제에 날개를 달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개막식은 충청북도, 충청남도, 대전광역시 공동 주최로 시도 부지사부시장, 산업경제실장, 지역의 주요인사, 유관기관과 바이어, 기업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충청지역을 대표하는 70개 우수기업이 전시회에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전문 분야별로 전기·전자관, 바이오·식품관, 환경·에너지관, 기계·부품관 등 4개관으로 구성됐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우수제품·기술 전시회, 해외수출 상담회, 국내유통 상담회, 경영, 투자, 수출, 기술이전 상담회 등 다양한 행사로 12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첫째 날인 10일은 신청기업의 사전수요조사를 통해 캐나다, 일본, 베트남, 인도 등 8개국 21명의 해외바이어를 초청하여 41개 기업과 1:1상담이 이뤄졌다.
둘째 날인 11일은 국내 판로 확장을 위해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하나로클럽 등 유통기업 바이어(MD)GS홈쇼핑, 농협, 중소기업제품을 위한 공영홈쇼핑(아임쇼핑)과 위메프, 쿠팡 등 30여명의 국내바이어와 53개 기업과의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행사기간동안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경영), KDB산업은행과 기술보증기금(투자), 코트라(KOTRA) 및 한국무역협회(수출) 등 분야별 전문가 19명이 참여한 경영, 투자, 수출, 기술이전 상담회가 마련된다.
이번 상담회를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애로사항들을 해소해 줌으로써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또 행사기간 중 별도의 부스에서 3개 시도 지역의 대표행사를 홍보하기 위한 지역행사 홍보관이 운영되며 충북, 충남, 대전 3개 시도 창조경제혁신센터 홍보·상담관이 마련돼 있어 지역별 창조경제혁신센터의 특화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예비)창업, 중소벤처기업과 소통할 수 있도록 진행중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박람회를 통해 충청권 기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충청지역 기업들의 판로개척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