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강원도,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한 자리에!!

8회 강원도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 열려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5/09/14 [23:11]

강원도,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한 자리에!!

8회 강원도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 열려
이영애기자 | 입력 : 2015/09/14 [23:11]
강원도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가 한 자리에 모여 열띤 공연을 펼친다.
강원도는 15일 오후 2시 한림대학교 일송아트홀에서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10개팀, 응원단, 관계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가하는 `8회 강원도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4일 도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우수공연팀 발굴, 동계올림픽과 연계한 문화공연 활성화 기반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준비됐다.
올해 참가하는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들은 시군에서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발된 팀들로, 참가팀 모두 수준 높은 공연을 준비해 그 어느 해보다 결과를 예상할 수 없는 접전이 예상된다.
대회 참가팀의 공연 내용도 난타, 밸리댄스, 물동이장구, 풍물놀이, 기타연주, 무용 등 다양하게 구성돼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8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단순한 순위경쟁을 떠나 다양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개발, 군간 정보교류, 도민화합의 장 마련 등으로 참가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이날 대회에서는 대상 등 4개 팀을 선발하며 수상팀에 상금 1000만 원과 상패가 주어진다.
김만기 도 총무행정관은 주민자치센터가 단순한 문화체험의 장이 아닌 도민화합의 장, 지역공동체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대회의 1등은 한 팀이지만 열정만큼은 참가팀 모두가 1등이다. 그 열정으로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에 함께 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