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여성이 행복한 경기도, 30회 경기 여성의 날 기념식 열려

남경필 경기도지사, “여성이 행복해야 나라 전체가 행복”강조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5/09/17 [23:05]

여성이 행복한 경기도, 30회 경기 여성의 날 기념식 열려

남경필 경기도지사, “여성이 행복해야 나라 전체가 행복”강조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5/09/17 [23:05]
‘30회 경기 여성의 날 기념식'17일 오후 1시 경기도문화의전당 행복한 대극장에서 개최됐다.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경기도가 주관한 이날 기념식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 강득구 경기도의회 의장, 신계용 과천시장,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경기도 여성의 지위 향상과 권익 증진에 기여한 여성발전유공자’ 19명과 ‘30회 경기여성 기·예 경진대회수상, ‘경기도의회 의장상’, 아름다운 봉사상, 공로상, 이금자 경기여성지도자상 등 50여명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경기도지사가 수여하는 여성발전유공 표창장은 무료공연과 독거노인돕기 바자회 개최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펼쳐 온 농가주부모임 평택시연합회 이남옥 회장과 교통안전교육과 부모교육에 힘써 온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안양시지회 박현숙 이사 등 19명이 받았다.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장'은 한국자유총연맹 수원시지회여성회 정영자 회장 등 4명이, '아름다운 봉사상'은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의정부시지회 안금례 회장 등 11명이 받았다.
'공로상'은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여순호 자문위원이, '8회 이금자경기여성지도자상'은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안성시지회 이정옥 회장, 안양윌스기념병원 이동찬 병원장 등 5명이 받았다.
이 밖에도 ‘30회 경기여성 기·예 경진대회시 부문 이상희(오산시), 수필 부문 황영경(안산시), 회화 부문 김수영(이천시), 이주여성 백일장 부문 두추영(김포시), 서예 부문 송교선(의정부시), 사군자 부문 연권희(화성시), 꽃꽂이 부문 권화영(과천시), 한지공예 부문 이은선(성남시)이 각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이날 기념사를 통해 여성이 행복해야 나라전체가 행복한 것이라며 최근 양성평등 T/F팀을 구성했다. 모든 영역에서 여성과 남성의 동등한 권리와 책임, 참여기회를 보장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1부 기념식 후에는 SBS 크로스오버 오케스트라, 4인조 클래식 앙상블 인치엘로, 바이올리니스트 콘 등의 경기여성한마당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