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인천시민과 소통 위한 '生生 아이디어' 공모

시민이 행복한, 미래 인천발전 프로젝트 대전, 30일까지 아이디어 접수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5/10/03 [19:03]

인천시민과 소통 위한 '生生 아이디어' 공모

시민이 행복한, 미래 인천발전 프로젝트 대전, 30일까지 아이디어 접수
이영애기자 | 입력 : 2015/10/03 [19:03]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회장 유필우)와 공동으로 시민들의 실질적인 시정 참여 확대를 통해 미래 인천상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시정 핵심가치 브랜드화를 위해 미래 인천발전 프로젝트 공모를 추진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인천 가치창조 분야 중 하나의 과제로 민선6기 시정 핵심가치인 혁신, 소통, 성과의 3대 가치실현을 목표로 300만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해 시민이 행복한 인천을 구현키 위해 추진된다.
시는 우선당신의 작은 재능기부가 미래의 인천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미래 인천발전 구상을 위해 9개 분야의 주제에 대한生生 아이디어 공모대전을 실시한다.
이후 우수 아이디어와 제안자의 실명을 실은아이디어 백서를 편찬해 시민과 함께 공유하면서 단기성이 아닌 분야별 중장기 과제로 재분류해 계획의 수립 단계에서부터 완료시점까지 제안자를 직접 참여하게 하는 첫 프로젝트 사례로 만들 예정이다.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인천의 미래발전 모델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공모주제는 미래계획 미래 먹거리 전략사업 중국교류 관광을 통한 미래가치 창출 미래도시 조성 원도심 개발 사회적 약자 지원 균형재정 달성 기타 미래 인천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 9개 분야의 전략사업이다.
아이디어는 공모서 서식을 작성해 5일부터 30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 팩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439-0493)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12차 심사위원회에서 현장성, 창의성, 시정기여도 등 3개 분야를 심사하며 심사 결과에 따라 표창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