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작지만 강한 군대, 해병’ 덕산어린이집 개원

13일, 해병대사령부 직장 어린이집 ‘해병대 덕산어린이집’ 개원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5/10/13 [20:49]

‘작지만 강한 군대, 해병’ 덕산어린이집 개원

13일, 해병대사령부 직장 어린이집 ‘해병대 덕산어린이집’ 개원
이영애기자 | 입력 : 2015/10/13 [20:49]
덕산 어린이집 보도사진.jpg

해병대사령부가 근무 장병과 군무원의 복지와 업무성과 향상을 위해 사령부에 어린이집을 개원했다
.
해병대사령부는 13일 오후 해병대사령부에 개원한 덕산어린이집이 영유아 자녀들을 둔 간부들의 근무여건과 불편함을 개선하고 업무의 질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개원식에는 이상훈 해병대사령관(중장)과 채인석 화성시장, 해병대사령부와 화성시청 소속 관계자, 공사를 준공한 국방시설본부 경기남부시설단 관계자, 학부모 등 60여 명이 참가했다.
행사는 개식사를 시작으로 국방시설본부 경기남부시설단 공사감독관이 공사 경과보고와 테이프 커팅, 어린이집 내부 순시 등으로 진행되며 개원을 기념했다.
해병대사령부에는 1~5세까지 어린 영유아 자녀를 둔 약 50여 명의 간부가 근무하고 있으며 간부들은 부대에 출근 후 안전하게 믿고 자녀를 맡길 위탁시설을 찾는 것이 절실했었다.
이번 직장 어린이집 개원으로 사령부에 근무하는 간부와 군무원들에게 본인이 근무하는 장소 인근에서 안심하고 편리하게 자녀를 양육할 수 있게 돼 업무에 더욱 집중해 성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해병대 덕산어린이집은 해병대사령부 직장 어린이집 운영 공모를 참여한 13개의 운영체 중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됐으며 5명의 교사가 1세부터 5세반까지 37명의 정원을 5개 반으로 나눠 운영할 예정이다.
해병대에는 지난 2013111일 개원한 포항의 해병대 1사단 시립오천어린이집과 김포 해병대 2사단 푸른미르어린이집 등 2개소의 어린이집이 있으며 오는 2017년까지 백령도 해병대 6여단과 김포 해병대 2사단 지역에 2개소를 추가로 설치해 군 보육환경 개선에 노력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