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국회, 기부 실천에 앞장선다”

정갑윤·원혜영·나경원·김관영 의원, ‘10일 나눔 콘서트’ 개최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5/11/10 [00:28]

“국회, 기부 실천에 앞장선다”

정갑윤·원혜영·나경원·김관영 의원, ‘10일 나눔 콘서트’ 개최
이영애기자 | 입력 : 2015/11/10 [00:28]
정의화 국회의장과 여야대표, 가수 인순이가 참석하는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국회는 오는 10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국회의원들부터 직접 기부를 실천하고, 우리사회 기부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다짐하는 기부천사와 함께하는 나눔 토크 콘서트행사를 연다.
이 행사는 여야를 대표하는 기부천사로 알려진 정갑윤 국회부의장과 원혜영 의원, 기부 활성화를 위한 입법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나경원 의원과 김관영 의원의 공동주최로 마련된다.
김병찬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될 이날 행사에는 참석하는 국회의원들 모두가 기부서약서를 작성하고 기부확산에 앞장서겠다는 기부선서를 할 예정이다.
또 해밀학교 이사장인 가수 인순이씨,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인 박점식 천지세무법인 회장, 가수 이동해씨가 출연해 기부에 대한 개인적 경험 등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국정교과서 문제로 여야가 대립하고 있는 상황에서 여야의원들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민주정책연구원과 여의도 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여서 눈길을 끈다.
이 자리에는 정의화 국회의장과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문재인 새정치연합 대표가 모두 참석해 기부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여야가가 함께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예정이어서 주목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