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황대호 경기도의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우수조례상 수상:경인통신

경인통신

황대호 경기도의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우수조례상 수상

전국 최초 제정 ‘도교육청 학생스포츠활동 지원 조례’ 우수작 선정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9/30 [23:46]

황대호 경기도의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우수조례상 수상

전국 최초 제정 ‘도교육청 학생스포츠활동 지원 조례’ 우수작 선정
이영애 | 입력 : 2021/09/30 [23:46]

 

210930 황대호 의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우수조례상 수상.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황대호 의원(더민주, 수원4)이 지난해 전국 최초로 제정한 경기도교육청 학생스포츠활동 지원 조례30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이 선정한 우수조례에 선정됐다.

 

이번경기도당 우수정책-우수조례 경진대회는 경기도민을 위한 맞춤형 자치법규 제정으로 지방의회의 정책, 의정역량을 뽐낸 우수사례들을 전파하고자 개최됐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경기도교육청 학생스포츠활동 지원 조례는 기존의 학생선수 양성뿐만 아닌 스포츠산업에 대한 진로·직업 탐구와 건강 증진, 문화·사회적 감수성 함양의 전인적인 관점에서 체육활동에 참여하는 모든 경기도 학생들의 안전한 활동을 보장하고 이를 지원하고자 지난 5월 제정됐다.

 

조례에는 학생선수와 공공스포츠클럽 소속 학생의 수업·진로상담 등 교육지원 학교운동부지도자의 인권 보호와 지위 향상 학교운동부와 공공스포츠클럽 지원 등 사항을 담은 지원계획을 매년 수립·시행하고 안전한 학생스포츠활동 지원을 위한 시설물 개방 노력 경기도, ·, ·군 체육회 등 관계 기관이나 단체의 장과 협력체계 구축에 관한 사항이 담겼다.

 

또 지역 여건에 맞춘 학생스포츠활동 지원에 필요한 사항들을 자문하기 위해 경기도 내 25개 교육지원청에 학생스포츠활동 지원위원회구성과 운영사항을 규정해 지역 체육 여건에 따라 효과적인 스포츠 환경 조성 방안을 수립할 수 있도록 했다.

 

황대호 의원은 스포츠 미투와 각종 체육계 사건·사고로 인해 학교체육이 급격히 위축되고 코로나19로 인한 훈련장 폐쇄와 각종 대회 취소 등 체육을 진로로 정하고 있는 학생들이 체육활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건강하고 안전한 체육 여건 조성을 위해 제정한 이번 조례가 우수사례로 선정된 것은 더욱 값진 의미를 지닐 것으로 생각된다말했다.

 

황 의원은 이어 체육 또한 직업교육의 관점에서 스포츠산업에 대한 진로·직업교육, 안전한 체육 여건 조성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집행부서와 함께 꾸준히 조례 운영 방향을 논의하고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